삼양라면의 상징성과 높은 인지도를 고려해 fas는 리뉴얼에 앞서 다음 세 가지 질문을 중심으로 고민을 시작했습니다.
QUESTION 1. 삼양라면을 기억하고 떠오르게 하는 요소는 무엇인가?
QUESTION 2. 확실히 개선되어야 하는 점이 무엇인가?
QUESTION 3. 어느정도의 변화(NEWNESS)가 필요한가?
① 주황 컬러는 삼양의 리뉴얼된 CI 컬러인 'Evolving Orange'컬러를 베이스로, 음식 패키징에 어울리게 조정. ②+③ 오렌지와 블루의 시그니처 컬러 조합은 유지하되, 컬러 간 대비감을 조정해 보다 세련된 인상으로 리뉴얼. 블루 사이드 바는 익숙한 인상을 주는 요소로 판단해 유지. ④ 중앙 원형(노랑+빨강) 그래픽은 상징성을 살리되, 조합 방식에 변화를 주어 보다 현대적인 인상으로 정리. ⑤ 기존의 로고의 각도에서 기울기를 확실히 높여, 삼양라면의 적극적인 변화와 실천의지를 담아 역동성을 강조. ⑥ 동글동글한 텍스트의 인상을 유지하되, 보다 세련되고 정제된 형태로 다듬어 표현 ⑦ 새로운 감칠맛을 강조하는 패턴 그래픽 요소를 추가하여 시각적 완성도 강화.